어려운 환경에서 핑계가 많은 인재보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해법이 많은 인재!


TIP
파워포인터 보안 .이미지 복사 방지, 프린터 방지(쇼)
 
프린터방지(쇼)->우측버튼 새로만들기
 
메인화면만 보이게끔하기->쇼로보면 전체가 보임
 
예전이 보여주기 PT ->현재는 설득
 
우리의 과제: 고객을 감동시켜라
 
* 어떤 상황에서도 고객을 감동시켜라
 
 
프리젠테이션이란? 자신의 의사를 정확하게 전달하여, 상대방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설득하려는 행위
 
기획이란? (    ) 이다.
.생각하는 바를 그리는 일이다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이다
.좋은 의견이 아니라 훌륭한 해답이다
 
기획과 계획의 차이점은?
 
기획: 일을 꾀하여 계획함(변할수 있는 까지도 안하여 계획)-가장 훌륭한 답을 찾는것
 
계획: 앞으로 할 일의 절차,방법, 규모따위를 미리 헤아려 작성함
 
- 상사가 원하는 것-
1. 정말 중요한 일인가?
2. 정말 긴급한 일인가?
3. 내가 관심있는 일인가?
(상사는 무조건 바쁘다고 생각하라)
 
짧게 이야기하고 결론부터 이야기하라..
일목요연하게 (한장에 서론,본론,결론)
 
-- 기획서 기본 작성법-(확인 및 폼 찾아보기)
 
 . 배경>목적>전략>실행계획으로 구성
. 전략은 기획의 핵심
.중요도가 높은 순으로 서술
.구체적으로 작성
.필요한 것에 중점을 둔 기획서 작성
 
-기획 작성 프로세스-
문제.과제 > 문제.과제의 확인 >현황 분석과 문제,과제의 검출
>해결 방법연구 >해결 실행 계획> 기획서 작성>기획
 
- 채택되는 기획서의 3가지 조건-
1. 문제 해결의 요건 충족
 
1) 기획의 목적
2) 목적 달성 전략
3)실시방법
4)스케줄
5) 예산
 
2. 흥미로운 내용
 
1) 신선함
2) 메리트
3) 적은 비용
 
3. 고객 니즈 충족
 
전략적 타협도 필요

'일상다반사 > 책이나 읽을까?(오디오북)요약'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억 안남...ㅠㅠ  (0) 2018.03.06
자기표현기술  (0) 2018.03.06
15분 정리법  (0) 2018.03.06
성공한 직장인의 탁월한 대화법  (0) 2018.03.06
성공하는 1%직장인  (0) 2018.03.06

+ Recent posts